News

MULLINER LIMITED EDITION: FLYING SPUR DESIGN SERIES

2020-04-13

경이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다: MULLINER가 선보이는 MULSANNE W.O. EDITION

Bentley Motors는 아주 특별한 한정 생산 Mulsanne을 새롭게 선보인다. Mulliner가 선보이는 Mulsanne W.O. 에디션은 Bentley Motors 창립자에게 경의를 표하는 모델로, 모든 차량에 진정한 Bentley 역사의 일부를 담아냈다.

2019년에 100주년을 맞이하는 Bentley를 위해 Mulliner 디자이너들은 Bentley의 지난 99년의 시간을 되돌아보며 뉴 Mulsanne W.O. 에디션을 디자인했다. Mulliner가 선보이는 뉴 Mulsanne W.O. 에디션은 영국 자동차 산업의 ‘황금기’라 불리는 시기에 제조된 W.O. Bentley의 8 Litre GK 706 차량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았다.

100대 한정 생산되는 각각의 차량 내부에는 W.O. Bentley가 수십 년 전 개인적으로 소유했던 차량이자 그가 1930년에 Bentley Motors를 위해 마지막으로 디자인했던 모델이기도 한 8 Litre에서 가져온 크랭크샤프트 일부가 포함된다.

Bentley 8 Litre – W.O. Bentley가 디자인한 마지막 자동차

8 Litre는 W.O. Bentley의 가장 뛰어난 그랜드 투어러라고 일컬어진다. 1930년에 선보인 이 모델은 또한 그가 Bentley Motors를 위해 개인적으로 디자인한 마지막 자동차이기도 하다.

당시 가장 크고 가장 럭셔리한 Bentley 차량이었으며, 영국의 그 어떤 자동차에서도 볼 수 없었던 놀라운 성능을 자랑하는 가장 강력한 직렬 6기통 7,983cc 엔진이 장착되었다. W.O. Bentley는 8 Litre에 대해 “나는 언제나 놀랍도록 고요하고 100mph의 속도로 달릴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들고 싶었다. 이제 그 목표를 이룬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원래 GK 706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된 W.O. Bentley의 두 번째 8 Litre는 생산 라인을 떠나 그의 개인 소유가 되었다. 그는 HJ Mulliner에게 12피트 숏 휠베이스 섀시에 세단 바디를 만들어 줄 것을 부탁했다. 나중에 W.O. Bentley는 자신이 사랑하는 이 자동차를 1931년에 어쩔 수 없이 팔게 되었다..

이 자동차는 2006년에 Bentley Motors가 다시 매입했고 오리지널 크랭크샤프트를 교체하는 등 많은 공을 들여 복원했다. 이제 이 오리지널 크랭크샤프트의 일부는 Mulliner가 선보이는 뉴 Mulsanne W.O. 에디션에 상징적인 의미로 탑재되어 있다.

이후 W.O. Bentley의 8 Litre는 Bentley 창립자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을 간직한, 모든 Bentley CEO를 위한 상징적인 ‘법인 차량’이 되었다. 현재는 영국 Crewe에 있는 Bentley 본사에 마련된 Bentley Motors Lineage Exhibition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특별한 한정 생산 모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82 02 3448 2700 번을 통해 문의하거나 Bentley Seoul 에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품격있는 선택, 진심을 전하는 여정

Yours Sincerely, Bentley.

품격있는 선택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벤틀리의 진심을 담은 특별한 여정에 고객님을 초대합니다.

혜택 확인하기